라니에리, 또 기적의 동화 집필…20위 삼프도리아→15위 잔류

main_banner.jpg?20190701

라니에리, 또 기적의 동화 집필…20위 삼프도리아→15위 잔류

손석희 0
2015/16시즌 클라우디오 라니에리 감독의 모습

[STN스포츠=이형주 기자]

클라우디오 라니에리(68) 감독이 또 한 번 동화를 썼다. 

삼프도리아는 직전 2018/19시즌 마르코 지암파올로 감독 하에 리그 9위에 오르는 등 돌풍을 썼다. 지암파올로 감독이 AC 밀란으로 새롭게 부임하면서, 삼프도리아는 AS 로마를 유럽축구연맹(UEFA) 챔피언스리그 4강으로 이끈 바 있는 에우제비오 디 프란체스코 감독을 데려왔다. 

하지만 기대를 걸었던 삼프도리아는 올 시즌 초반 완전히 추락했다. 삼프도리아는 첫 7경기서 1무 6패라는 경악스러운 성적을 거뒀으며 이에 꼴등에 해당하는 20위에 자리했다. 강등이 확실해 보이던 삼프도리아였다. 

삼프도리아는 디 프란체스코 감독을 전격 경질하고 라니에리 감독에게 구원의 손길을 보냈다. 부임 한 시즌 전인 2014/15시즌 하위권을 헤매던 레스터 시티를 2015/16시즌 우승으로 이끌며 이른바 '레스터 동화'를 쓴 라니에리 감독이었다. 하지만 이번 과제는 쉽지 않았다. 

라니에리 감독은 부임 첫 경기인 8라운드 AS 로마전을 잡으며 4연패를 막았고, 이후 팀 체질 개선에 들어갔다. 직전 시즌 득점왕 파비오 콸리아렐라, 빅리그서 잔뼈가 굵은 가스톤 라미레스를 필두로 알빈 엑달, 카롤 리네티, 모르테 토스비, 요시다 마야, 바르토슈 베레진스키 등 선수들의 역량은 있는 삼프도리아 선수단이었다. 

올 시즌 라니에리 감독의 모습. 독보적 꼴등팀을 잔류시켰다

라니에리 감독은 서서히 팀을 바꿔놓으며 승점을 수확했다. 코로나19 휴식기 때까지도 삼프도리아의 잔류에는 회의론이 이어졌다. 하지만 라니에리 감독 하 선수단이 단결해 분위기 반전을 이뤘다. 특히 7월 9경기서 5승을 쓸어 담으며 잔류를 확정지었다.

패배 의식으로 가득하던 팀에 부임해 또 한 번 덕장의 리더십으로 팀을 구한 라니에리 감독. 그가 레스터 우승 동화, 삼프도리아 잔류 동화 등에 이어 앞으로는 또 어떤 동화를 쓸지 귀추가 주목된다. 

사진=뉴시스/AP

STN스포츠=이형주 기자

total87910@stnsports.co.kr

▶[공식 인스타그램] [공식 페이스북]

▶[K팝 아이돌 연예 뉴스 보기]

▶[유럽 축구 4대 리그 뉴스 보기]



<Copyright ⓒ STN SPORTS.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>

기사제공 STN 스포츠

0 Comments
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